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MS오피스 2013-2016-2019 최근 업데이트가 포함된 설치파일 & 다운로드 툴

728x90

▣ MS오피스 2013-2016-2019 최근 업데이트가 포함된 설치파일 & 다운로드 툴

 

 

윈도우를 설치한 후 가장 먼저 해 줘야할 작업이 윈도우 업데이트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설치원본에 추가되지 않았거나 설치원본이 생성된 이후에 업데이트된 공식 업데이트 Hotfix 를 모두 업데이트 해 줘야만 최신버전의 윈도우가 됩니다.

 

● 윈도우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 고급 옵션 선택

 

 

 

 

● 업데이트 옵션-Windows를 업데이트할 때 다른 Microsoft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받기 를 활성

 

 

위와 같이 설정 했을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오피스까지 업데이트 하도록 실행됨

 

 

 

 

그 윈도우 누적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적용 할 수 있는 파일을 이전에 포스팅으로 공유 했었습니다.

 

 

Windows 10, 19H2 버전 1909 MSDN 누적 업데이트

출처: https://sihloh4me.tistory.com/309?category=100511 [YM.tech_컴.퓨.터.연.구.소 *^_^*]Windows 10, 19H2 버전 1909 MSDN 누적 업데이트

출처: https://sihloh4me.tistory.com/309?category=100511 [YM.tech_컴.퓨.터.연.구.소 *^_^*]
 
 

윈도우10 최신 업데이트 수동으로 적용하기

 

 

수동 업데이트 파일을 공유하는 이유는 아시다시피 윈도우 설치 후 MS 공식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전 세계 사용자가 사용하는 MS서버 이기 때문에(?)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그리고, 그 업데이트를 해 주지 않고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새로 설치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PC에서는 렉 현상, 버벅임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 업데이트를 기다리기 보다는 수동으로 누적 발표된 공식 업데이트를 모두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윈도우 업데이트 수동설치 파일을 공유하게 된 것입니다.

 

이와 연관되어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MS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수동업데이트 설치파일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위 링크에도 공유되어 있지만, 여기서는 단독으로 MS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 포함된 설치 파일을 공유합니다.

 

이게 MS 정식버전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도 구글링 하다가 발견한 툴입니다.

 

이 툴을 실행하면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의 업데이트까지 포함된 오피스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 줍니다.

 

그것으로 설치하면 한번에 업데이트된 최신버전의 오피스를 설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인증은 각자가 구입한 정품 키를 이용해서 인증 받으셔야 합니다.

 

여기서 공유해 드리는 설치파일은 어디까지나 설치만 할 수 있도록 된 파일이라는 것을 강조 드립니다.

 

업데이트까지 포함된 설치파일 이라는 게 핵심 입니다.

 

윈도우를 설치 해 보셨거나 유지보수 업무를 하고 있는 분들은 윈도우 업데이트 만큼 MS오피스 업데이트도 수동으로 하고 싶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MS업데이트 기능을 통해서 자동 업데이트로 MS 오피스와 윈도우를 함께 업데이트 하려고 하면...

 

설치 원본은 이미 몇년 전에 제공된 설치파일이기 때문에 거기에는 최신버전의 업데이트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설치 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알려지지 않은 일부 버그들로 인해서 오피스가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거나, 인쇄 들 특정 기능 실행 시 오동작을 일으키게 되며, 큰 회사나 관공서에서는 자체 보안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오피스를 감지하여 업데이트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윈도우 사용시 사용자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윈도우가 느려지거나 멈추는 현상이 발생 될 수 도 있습니다.

 

너무 구 버전의 설치파일을 가지고 설치를 하는 경우에도 초기 설치 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업데이트와 병행해서 오피스 업데이트도 꼭 해 주어야 합니다.

 

 

 

오늘 제공해 드리는 오피스 설치파일을 가지고 오피스를 설치 하신다면 가장 최근의 업데이트가 포함된 상태로 오피스를 설치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설치파일 다운 툴을 다시한번 공유 합니다. 러시아에서 개발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Convert to VL.7z
다운로드

 

Office Uninstall v1.8.2.7z
다운로드

 

Office.2013-2019.C2R.Install.v7.0.0.Full.7z
다운로드

 

 

 

위 설치파일 다운로드 C2R 툴로 받은 오늘까지의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포함된 오피스 2016-2019 설치파일(2013버전 추가)

 

 

 

MS office 2013-2016-2019-2021 offLine Setup Download C2R

또는 버전차이가 많이 날 경우 새로운 버전의 누적업데이트 포함된 설치파일을 C2R 툴을 이용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이 툴을 이용해서 다운 및 설치되는 버전은 Retail 버전입니다. 

 

VL(Volume License)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은 Convert 툴로 변환 후 인증이 필요합니다.

 

 

 

1. 구글 드라이브에서 7z 파일을 내려 받으시거나 토렌트로 7z 파일을 받으신 후 압축을 해제 하시면 아래와 같이 폴더가 생됩니다.

 

 

 

2. 해당 폴더로 들어가시면 Oinstall.exe  파일이 보입니다. 그것을 실행 해 줍니다.

 

 

 

3. 실행이 되면 아래 사진처럼 보일 겁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가장 왼쪽 Main Window 탭을 선택 하신 후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오피스 버전선택, x64 비트 선택, 언어 선택, ProPlus2019에서 워드,엑셀,엑세스,아웃룩,파워포인트 를 선택 해 줍니다.

모든 구성요소를 전부 설치하시려면 전부 설치하시면 됩니다.(선택이 안되는 것을 다운 받을 때 선택하지 않아서 입니다)

Install Office를 눌러 주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4. 설치 파일을 다운받을 때는 Download Office 탭으로 이동합니다.

오피스 버전 선택(Download Office 2016-2019) 64비트 선택, 언어 선택, 연결서버 선택(Monthly Channel Simple Setup)-다른 서버를 선택하면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Get Version은 눌러 보시면 현재 다운 서버에서 확인되는 최신버전의 설치파일 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언어는 설치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할 때도 반드시 다운받아 놓은 언어를 선택하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5.  About 탭으로 이동하면 이 툴의 개발사이트와 개발자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러시아로 확인 됩니다. 

현재 다른 버전도 있지만 v7.0.0이 가장 잘 정확히 다운되고 설치되는 것으로 확인되어 저는 이 버전을 이용했습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를 재부팅 해 주신 후 인증 작업을 각자 알아서(!) 해 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커스텀윈도우 작업시에 이  툴을 이용하시면 최신버전의 오피스를 커스텀윈도우에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