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Windows

Windows 10, 19H2 버전 1909 MSDN 누적 업데이트 [18363.815] 수동적용파일 + MS office Update Setup 파일공유

728x90

▣ Windows 10, 19H2 버전 1909 MSDN 누적 업데이트 [18363.815] 수동 적용 파일 + MS office Update Setup 파일 공유

 

 

 

 

2020년 4월 22일 기준 최신버전 업데이트 : 18363.815 수동 업데이트 파일 공유 합니다.

 

롤업된 핫픽스 파일은 KB4550945 입니다. (윈도우10- 64비트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MS 카탈로그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가능합니다. 

 

이후로도 주소뒤에 KB???????? 이 숫자만 바꿔주면 바로 연결 될 겁니다.

 

 

 

 

 ●달의 윈도우 10 누적 업데이트 파일이 공개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가장먼저 아래 누적업데이트 수동 적용파일을 이용해서 업데이트를 해 주시면 최신버전의 윈도우10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 이후에는 항상 이후로 추가된 업데이트가 윈도우업데이트를 통해서 자동으로 설치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커스텀 윈도우 생성 당시의 버전이 오래되어 갈수록 누적된 업데이트는 늘어나게 되어서...

 

윈도우10 설치 후 자동업데이트로 최신버전의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가 되기에는 너무 느리고 그로 인해 바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윈도우10 재 설치 후 초기 1~2시간안에는 버벅거림이 발생될 수 있음으로 윈도우 설치를 잘 못 했다는 오해를 받을 수 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자동업데이트 되도록 놔 두기 보다는 수동으로 최신의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누적업데이트 수동 적용 파일을 공유합니다.

 

수동 업데이트 설치 시에는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는 잠시 중지 시키고 작업 해 주셔야 안전하게 설치 및 업데이트 작업이 완료 됩니다.  현재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윈도우가 다운받고 있는 중이라면....아래 MS에서 권장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1. Windows 로고 키 + R 를 누른 후 실행 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2.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하고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

 

3. 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폴더를 삭제합니다.

 

4.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5.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6. 수동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자동업데이트를 적용하실 분들은 위 3가지 서비스를 다시 자동으로 변경 해 주시기 바랍니다.

 

 

 

● WinSxS 폴더 정리 : 자세히 보기

 

 

일시적인 자동 업데이트를 보류 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도 추천 합니다.

 

설정-업데이트-7일동안 업데이트 일시 중지!! 를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중지 안하셔도 됩니다.

 

 

 

 

 

●윈도우10 설치는 아래 제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

 

[YMtech_USB-#19] YMtech_USBv9.43u.iso _윈도우10(21H1)v2104_19043.1348 + 윈도우7(up211013) + Win10PEx64x86+ Win10 Recover_Legacy & UEFi Mode Boot

[YMtechUSB-#12] 윈도우10 , 윈도우7 , EasyDrv7 자동설치 가능한 YMtech_MultiUSB_ver6.5

출처: https://sihloh4me.tistory.com/300 [YMtech_컴.퓨.터.연.구.소 *^_^*]

 

위 포스팅 대로 윈도우10 을 설치 하셨다면....이제 아래 공유된 수동업데이트 파일을 받으셔서 업데이트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매월11일 배포되는 윈도우10 누적 업데이트Roll UP 수동설치 파일 받으러 가기(from NAS)


 

위 링크로 가셔서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된 .7z 파일을 내려 받으신 후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파일이 들어가 있는 폴더의 전체 경로의 폴더명이나 파일명에는 한글, 특수문자, 공백 을 넣으면 안됩니다.  반드시 영문 숫자로만 파일명, 폴더명이 되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수동업데이트 적용 방법은 아래 방법을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

 

 

 

내려받으신 update.7z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합니다.

위 그림처럼 압축 해제 된 파일들이 보이실 겁니다.

 

1. 가장먼저 1909_update.cmd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해 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D:\Win10\update\...이름으로 폴더 경로가 보입니다.

 

따라서 내려 받으신 Update.7z 파일은 C 드라이브 바로 아래나, D드라이브 바로 아래 경로에 압축을 해제 하신 후 실행 해 주셔야 합니다.

 

바탕화면에 압축 해제 후 1909_update.cmd 파일을 실행하시면 정상적인 실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수동설치 작업이 실행되지 않을 때는 실행경로에 한글,특수문자, 공백 등이 없이 영문이름으로만 update 폴더가 위치 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2. 폴더에 들어가 있는 업데이트가 수동으로 설치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업데이트 작업이 완료되면 Y 키를 눌러서 윈도우를 재 부팅 해 주시면 됩니다.

 

 

4.윈도우 재 부팅 후 최신버전이 적용 되었는지 환경설정이나 winver 명령어로 확인 해 주시면 됩니다.  최신 빌드로 업데이트가 되었을 겁니다.

 

 

5. 오류 등으로...CMD 로 자동 업데이트가 안될 경우 CCU 폴더에 있는 MSU 파일을 실행해서 강제 수동 업데이트 해 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윈도우10 초기 설치 한 후 이것저것 환경설정 하다보면 자동으로 윈도우가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게 되면..

위 CMD로 수동 업데이트가 안될 확률이 높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일시적으로 끊는게 좋을 수도 있으나, 일부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함으로..차라리...그냥 홍차님이 만들어 주신 보류중인 업데이트 삭제 및 서비스중지 후 다운로드 폴더 삭제, 다시 서비스 시작...이 CMD 파일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듯 하여 추가 합니다. 

 

remove_pending_update.cmd
다운로드

모두 관리자권한 실행 입니다.

 

 

*출처링크-홍차의 꿈 님 블로그

 

 

 

 

 

 

 

 

 

 

매월 11일 누적업데이트가 올라오면 받아서 여기에 공유 할 예정입니다.

 

블로그를 구독 해 주시면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홍차의 꿈 님께서 잘 정리해 주셔서 저는 매달 그곳에서 그대로 다운받아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모아서 올립니다.

 

출처 : 홍차의꿈 Tistory 

 

 

 

● MS Office 2016,2019 버전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가 통합된 설치 파일도 공유 합니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서도 Office까지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그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리고, 윈도우를 막 설치한 직후라면...업데이트 때문에 버벅거림이 발생될 수 있음으로, 오피스 최신버전업데이트 설치파일도 공유합니다.

 

 

수동 업데이트 설치 시에는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는 잠시 중지 시키고 작업 해 주셔야 안전하게 설치 및 업데이트 작업이 완료 됩니다.

 

 

물론, 인증은 가지고 계시는 정품 인증키를 이용하셔서 인증 하셔야 합니다.

 

Retail 버전은 VL 로 Convert 가 필요합니다.

 

오피스 버전은 2016과 2019 이며, 64비트용만 있습니다. 32비트는 거의 안쓸 꺼 같아서요.

 

MS office 2013-2016-2019 offline Setup Download C2R 툴을 이용해서 받은 겁니다. 이 툴이 특정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270MB만 받아지고  더 안 받아지면서 에러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잘 받아지는 곳에서 받았습니다.

 

직접 받고 싶은 분이나 사용법은 위 링크를 참고 하세요. 버전은 파일명에 있습니다.

 


MS Office 2016-2019 Setup File Full Update 공유

 

 

 


엑셀 실행 후 파일-계정- 으로 가시면 Excel 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더 최신 업데이트가 있는 겁니다.

 

아래 이미지는 업데이트 이전 버전입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신속한 수동 업데이트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