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바탕화면에 크롬(Chrome)브라우저로 열리는 웹 바로가기 만들기

728x90

▣ 바탕화면에 크롬(Chrome)브라우저로 열리는 웹 바로가기 만들기



요즘에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IE) 보다는 크롬(Chrome)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IE보다는 크롬이 관공서도 대부분 잘 접속되고 있고, 무엇보다 IE에서 무작위로 뜨는 팝업이 크롬으로 접속하면 많이 줄어듭니다.


접속하는 사이트마다의 차이는 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의 일반적인 사이트는 크롬을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율이 많이 올라간 거 같다고 나름대로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약간 불편한게~~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는 웹 페이지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쓰고 싶은데...IE는 윈도우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바로 만들 수 있지만, 크롬은 바로가기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해야 웹 페이지 동작이 잘 되는 사이트 들이 일부 있더라구요. 스마트국민제보 사이트 ..제 블로그 홈페이지 등등...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구글링 해서 알아 낸 구글 크롬브라우저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해 봅니다.


쉽지만....자주 만들지 않으면 잊어버릴 수 있어서 포스팅 해서 기록을 남겨 봅니다.



1. 먼저 구글 크롬을 설치 해야 되겠죠!!    Chrome 크롬설치   


ChromeSetup.exe




2.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크롬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좌측 위에  [ 앱 ] 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 쪽에 기본으로 등록된 바로가기 앱 들이 보입니다.





크롬을 처음 설치한 후 실행하면 북마크 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서 북마크마를 보이게 해 줍니다.






4. 여기서는 네이버 바로가기를 만들어 봅니다. 북 마크바에 있는 네이버를 끌어서 아래 앱 바로가기로 등록 해 줍니다.




5. 네이버 앱 바로가기를 마우스 우클릭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바로가기 만들기....이 보입니다. 그걸 선택 합니다.





6. 팝업창이 뜨면 만들고 싶은 바로가기 위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바탕화면에 만들꺼니까 데스크톱 을 선택 해 줍니다.




7. 바탕화면에 크롬으로 실행되는 네이버 바로가기가 만들어 졌습니다.





8, 바로가기 이름을 네이버로 변경 해 줍니다.





9. 이제 이 네이버 바로가기를 실행하면 IE가 아니고 크롬으로 열리게 됩니다. 짠~~~






10. 이렇게 해서 크롬으로 바로 열어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으로 열리는 바로가기 만들기를 마침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