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Windows

윈도우10 누적업데이트 수동으로 적용하기

728x90

▣ 윈도우10의 누적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적용하기



MS에서는 Windows10에 대한 누적 업데이트(=Rollup, 지금까지의 모든 업데이트가 통합된 업데이트 KB)파일을 매월 두째주(대충 11일쯤)


MS홈을 통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 작업을 여러번 해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윈도우 설치 이미지를 만들어서 USB에 심어서 사용하다보면.....


몇달이 지나면....그 동안 MS에서 패치되어서 업데이트된 윈도우업데이트가 갈수록 많아지고...


윈도우 클린 설치 후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나 수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 동안 패치된 누적 업데이트를 모두 설치 해 주는 게 가장 윈도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인터넷 속도나 MS배포사이트 서버와의 통신 상태에 따라서...이 누적업데이트를 모두 설치한다는 것은 많이 시간이 소요되며...많이 번거로운 일입니다...


MS 에서도 그것을 알기 때문에...언젠가 부터는...매월 두째주,,,11일일 기준으로 그동안의 업데이트를 모아서 한개의 핫픽스파일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2020년 2월)에도 어제인 11일, ver1909(19H2), ver2004 에 대한 누적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구독중인 블로그(=홍차의꿈)에 꾸준히 업데이트 해 주시는 분이 계셔서 저는 홍차님 블로그를 통해서 누적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적용 할 수 있는


파일을 받아서 적용 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문득 든 생각이....


윈도우 설치가 끝나고 인터넷 연결 해서 자동 업 데이트를 기다리지말고, 아애 수동으로 이  누적업데이트를 설치 할 수 있도록


내가 미리 받아서 공유하자! 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윈도우 설치를 의뢰받게 되면....


백업-포멧 및 파티션 작업, 클린설치로 윈도우10 설치 (=EasyDrv7으로 각종 장치 드라이버 자동설치) - 누적업데이트 설치 - Edge 최신 버전 설치 - 기본 유틸 설치....자동업데이트 돌리기...


이러한 과정으로 윈도우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MS 홈페이지나 홍차님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누적업데이트 수동 적용 툴과 업데이트 파일+엣지 설치파일을 포함한 파일을 구글드라이브로 공유하고 간단 사용법만 설명합니다.


그리고, 매월 두째주나 11일...또 최신 누적 업데이트가 배포되면....다시 수동 누적업데이트 파일도 업데이트해서 수정 할 계획입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윈도우 10 클린 설치 후 이 수동 누적업데이트 파일을 받아서 적용만 해 주시면 됩니다.



매월11일 배포되는 윈도우10 누적 업데이트Roll UP 수동설치 파일 받으러 가기(구글드라이브)



● 사용법:


위에서 받으신 압축파일을 해제 하신 후 Update 폴더에 있는 v1909_update.CMD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 주시면 됩니다.


완료되면 재부팅 할꺼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Y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잘 적용 되었는지 윈도우 버전과 빌드번호를 설정에서 확인 해 보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홍차님의 블로그를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워낙 설명이 쉽고 자세히 되어 있어서 저는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누적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적용 할 수 있게 해 주는 툴을 배포하는 홍차님 포스팅 입니다.


Windows 10, 누적 업데이트 수동으로 한번에 설치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