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1임시조치_교세라(Kyocera) 복사기, 프린터로 인쇄작업 진행 시 윈도우 블루스크린(BSOD) 오류 발생-임시조치방법과 문제해결 누적업데이트 확인

728x90

오늘 ( 2021-03-12 ) 교세라 복사기( 프린터 포함)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인쇄를 하여고 하면 아래와 같은 윈도우 블루스크린이 발생되면서 윈도우 재부팅 되면서 복사기 출력 사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원인: MS와 교세라됴큐먼트코리아 측에 문의를 하여 문제를 확인한 결과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와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의 충돌문제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타사 제품 인쇄 시에도 발생되는 문제라고 하지만, 제가 오늘 경험한 증상은 교세라 제품 사용시에 발생되었기에 그에 따른 임시조치 방법을 우선적으로 포스팅 합니다.

 

www.kyoceradocumentsolutions.com/kr/ko/about-us/press/20210311_news.html

 

Microsoft Windows 업데이트로 인한 출력 장애(블루스크린 및 PC 재부팅) 안내| KYOCERA Document Solutions Kore

안녕하세요,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입니다. 현재 Microsoft Windows 업데이트로 인한 출력 장애(블루스크린 및 PC 재부팅)가 일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해당 이슈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1) 장

www.kyoceradocumentsolutions.com

●임시조치방법: 

1) 2021년 3월 10일자 이후 Windows 보안 업데이트 파일
2) 삭제 경로: PC 제어판-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제거)
3) 삭제 파일:
- Windows 10 Build 1803 : PC에서 패치(KB5000809) 제거
- Windows 10 Build 1809: PC에서 패치(KB5000822) 제거
- Windows 10 Build 1909 : PC에서 패치(KB5000808) 제거
- Windows 10 Build 2004 및 20H2 : PC에서 패치(KB5000802) 제거

 

교세라_인쇄오류_임시_조치방법.pdf
0.27MB

 

문제가 되는 보안패치 업데이트  삭제 툴

WindowUpdate4eaDeleteBluescreen.zip
0.00MB

 

●자세한 임시조치 방법 설명

 

1. 제어판을  실행한 후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제어판-프로그램-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를 선택합니다.

 

 

 

3. 설치된 업데이트 목록 중 Microsoft Windows 항목에 나열된 핫픽스 중에서 윈도우10 버전과 빌드에 맞는 업데이트 항목을 찾습니다.

- Windows 10 Build 1803 : KB5000809
- Windows 10 Build 1809: KB5000822
- Windows 10 Build 1909 : KB5000808
- Windows 10 Build 2004 및 20H2 : KB5000802

 

 

☞ 윈도우10 빌드와 버전 확인 방법은 시작메뉴 우클릭-실행창에 Winver 입력 후 확인

 

 

 

☞윈도우 버전과 빌드 별로 확인된 문제된 보안업데이트 설치여부를 몇 대의 PC에서 확인 해 보았습니다.

 

1) 버전 20H2 (빌드 19042.746) - 업데이트 목록에는 없으나 

 

 

다시시작 보류 목록에 있었음 KB5000802-이런 경우에는 재부팅 후 부터 문제발생될 수 있음

 

2) 버전 1909 (빌드 18363.1379)-KB5000808 업데이트가 3월12일 완료되어있음- 삭제 필요

 

3) 버전 1909 (빌드 18363.1440)-KB5000808 업데이트가 3월12일 완료되어있음- 삭제 필요

 

 

4) 버전 2004 (빌드 19041.804)- 충돌나는 보안 업데이트가 아직 적용되지 않았음- 업데이트 보류 및 숨기기 적용 필요

 

 

 

4. 발견된 업데이트를 삭제 한 후 윈도우를 반드시 재부팅 해 주셔야 합니다.

재부팅 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적용 화면이 보이면서 윈도우가 2회 재부팅이 되면서 업데이트 제거 이전으로 윈도우 환경이 되돌아갑니다.

 

 

 

 

5. 업데이트 제거가 완료되면 MS에서 패치되기 전까지는 다시 동일한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적용 될 수 있음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일시중지...일정기간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정을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1)좌측하단-시작메뉴 누르고 - 설정 선택

 

2) 윈도우 설정 창에서 맨 아래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보안 선택

 

3) 윈도우업데이트 항목을 일시 중지함-7일 동안 업데이트 일시중지를 여러번 눌러서 최대한 30일까지 업데이트를 중지 시킬 수 있음으로 MS든 교세라든 이 문제를 해결 해 줄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게 필요함으로 저는 최대한 길게 업데이트를 연장 적용 해 두었습니다. 약 30일 업데이트 보류

단, 이 기능은 회사 자체적으로 업데이트 서버를 보유해서 적용시키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이나 단체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으로 그런 환경에서는 담당 관리자에게 문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6.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윈도우를 다시시작( 재부팅) 해 줍니다.

 

 

7. 업데이트 일시 중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래 툴을 받아서 

문제가 발생되는 해당 보안업데이트를 숨기기 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첨부파일을 받아서 실행합니다.

wushowhide.diagcab
0.04MB

 

2) 문제 검색이 진행됩니다.

 

3) 문제가 발견되면 HIDE, SHOW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Hide를 선택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4) 아래와 같이 문제되는 업데이트가 확인될 수 도 있고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5) 이렇게 발견되면 체크박스를 체크 해 주시고 다음 눌러 줍니다.

 

 

6) 문제해결을 완료했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발견된 문제에 대해서 녹색 체크표시가 보이면 완벽히 해당 업데이트 숨기기 기능이 적용된 겁니다.

 

7) 녹색 체크표시가 안나오고 아래와 같이 노라색 느낌표 삼각형이 보이면 다른 문제나 오류로 인하여 해당 윈도우에서는 숨기기 적용이 되지 않은 것임으로, 이럴때는 업데이트 보류, 일시중지를 해 주시면 됩니다.

 

8) 숨기기 작업이 완료되면 반드시 윈도우를 재부팅 해 주셔야 합니다.

 

 

8. 문제되는 보안 업데이트 삭제, 업데이트 일시중지, 숨기기 등을 적용 한 후 장치 및 프린터 항목에서

교세라 제품으로 인쇄작업을 진행해서 정상적으로 인쇄가 되는 지 확인 합니다.

 

 

이상으로 교세라 복사기, 프린터 인쇄 작업 실행 시 블루스크린 발생오류에 대한 임시조치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마칩니다.

 

오늘은 제가 확인한 사이트에서는 아직은 교세라 제품으로 인쇄를 시도하면서 문제 발생을 인지한 곳이 몇 군대 없었지만, 월요일 이후가 두려워 지네요.

 

아무쪼록 이번 주말에 MS와 교세라 측에서 문제해결이 되기를 바래  봅니다.

 

이와 같은 문제발생으로 불편을 겪을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급히 업로드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 되셨다면 잊지 마시고 공감♡한번 클릭!!

 

 

♥ 윈도우10 누적업데이트로 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커스텀윈도우 만들 때 이 누적업데이트를 포함시켜서 제작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2교세라(Kyocera) 복사기, 프린터로 인쇄 작업 진행 시 윈도우 블루스크린(BSOD)+재 부팅 오류 발생 증상에 대한 문제해결 방법-KB50001567 업데이트 수동 적용




 

 

이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표현해 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