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 금지/차단 하기

728x90

▣ 윈도우10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 변경 금지/차단 하기



TV와 PC를 듀얼 모니터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환경에서 


윈도우10 사용 중 디스플레이 설정을 임의로 변경하여 TV 쪽에서 "지원하지 않는 모드 입니다" 가 발생되면서 듀얼 모니터 기능이 작동 되지 않을 때


윈도우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변경해서 장비에 알맞은 해상도와 주파수를 설정 해 주면 문제가 해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 맞춰 놓았는데...누군가가(컴.알.못 님) 설정을 변경해서 또 다시 TV 쪽에서 "지원하지 않는 모드 입니다" 가 발생 되는 경우를 경험하신


컴퓨터 아저씨 들이 계실 겁니다. ㅎㅎ


이러한 문제를 차단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해상도를 사용자가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정책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1. 윈도우 시작 버튼 위에 마우스 우클릭- 실 행 을 선택 합니다.







2. 실행 창에 gpedit.msc  를 입력 하고 확인을 눌러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실행 해 줍니다.




3.로컬그룹정책편집기 가 열리면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 로컬컴퓨터 정책-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제어판- 디스플레이 ] 를 찾아가서 

"디스플레이 제어판 사용 안함 " 을  "사용" 으로 선택 한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4. 사용으로 변경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처럼  [일부 설정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아래 쪽 "디스플레이 해상도" 는 "비활성" 되어 있습니다.


5. 위와 같이 설정 하면 사용자가 임의로 해상도를 변경하거나 디스플레이 설정을 변경할 수 없도록 금지/차단 할 수 있습니다.


6. 구성되지 않음으로 변경 해 주시면 원래대로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