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SD카드 쓰기 금지 해제 방법

728x90




▣ SD카드 쓰기 금지 해제 방법


소소한 팁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나비X1 용 SD카드가 윈도우탐색기에서만 쓰기 금지가 된 것을 발견하여 그 문제 조치 방법을 남기고자 포스팅 합니다.



일반적인 SD카드는 쓰기방지 탭에 있어서 그걸 걸어 놓으면 쓰기금지가 됩니다. 물론 다시 쓰기 방지탭을 다시 풀면 해제 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아이나비용 SD카드는 이상하게도 아이나비 메니저에서 업그레이드 할 때는 문제 없이 잘 되는데...


그냥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옮기거나 삭제 하려면 아애 삭제 메뉴가 나타나지 않고 삭제, 쓰기가 되지 않는 문제가 요즘에 발견되었습니다.

 

혹시, 아이나비 측에서 아이나비 메니저를 통해서 SD카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저런 조치를 취한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하지만, 메니저로 업그레이드 할 때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한 조치를 했다는 설명이 없었기에... 확실하지는 않습니다만...

 

제가 사용하는 아이나비 블랙박스용 SD카드와 네비게이션 SD카드만 쓰기 금지 증상이 발생되는 게 신기하네요...^^;



그 문제를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남깁니다.


같은 문제로 불편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해당 키값을 만들고 DWORD 값을 추가 해 주시면 탐색기에서 바로 SD카드 쓰기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재 부팅 해 주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관련 레지스트리 키 값을 첨부 합니다.



SDwrite_unlock.reg

 

다운받아서 바로 실행 적용 해 주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