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삼성노트북 일반BIOS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728x90

▣ 삼성노트북 일반BIOS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툴 이용


다른 노트북의 경우에는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음으로 여기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노트북(UEFI BIOS는 해당안됨)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이 방법으로 BIOS 초기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BIOS 비밀번호를 설정 해 놓은 후 그것을 잊어 버렸을 경우!


BIOS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노트북 제조사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서 서비스 받는 방법

2. 노트북 베터리를 분리한 후 키보드 분해 및 케이스를 분해하여 CMOS베터리를 분리 후 10분정도 후에 연결하는 방법

3. 노트북 바닥쪽 메모리 장착 부분 커버( 또는 무선랜 커버)를 분리한 후 그 아래에 숨어 있는 점퍼 단자를 핀셋으로 쇼트 시키는 방법

4. 비밀번호 입력란에서 엔터를 3회 입력 한 후 발생되는 HaxCode를 암호디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방법


저는 이 중에서 4번에 해당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벙법과 그 툴을 설명드릴 까 합니다.



삼성의 구형 노트북 중에서 부팅시 BIOS 비밀번호를 설정 했을 경우에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비밀번호 입력 칸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로 엔터키를 3회 연속입력 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에러코드가 출력되게 됩니다.


위에서 테스트한 노트북은 삼성의 NT-R522-AS21 모델이며, 2009년 출시된 제품입니다. 일반 BIOS를 사용합니다.


에러 코드는 [064212E00500000000] 입니다. 5 뒤의 0이 8개 입니다.


이 에러코드를 아래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


pwgen-samsung.7z


위 프로그램을 구글링으로 통해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 사이트링크로 가시면 외국 블로거가 등록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제조사의 BIOS 초기화 프로그램도 링크로 제공되고 있음으로 참고 하시면 됩니다.




툴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Code 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위에서 확인된 코드를 입력합니다.




코드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처럼 Scancode Passwoed 가 확인됩니다.

아래 그림은 8,8,6,4 라고 확인되네요.



이제 위에서 확인된 비밀번호 8 8 6 4 를 입력 해서 BIOS로 진입되는 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신다면....제조사 서비스센터로 방문 하시거나, 노트북을 분해하던가 하단 커버를 열어서 CMOS베터리를 분리하거나 점퍼를 쇼트시키는 방법으로 가능 할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