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USB 플래시 메모리 FAT32 로 포멧 해 주는 툴-HPUSBDisk Format Tool v2.2

728x90

▣ USB 플래시 메모리 FAT32 로 포멧해 주는 툴-HPUSBDisk Format Tool v2.2

 

 

32GB이상 용량의 USB플래시 메모리는 윈도우에서 포멧을 하게 되면 NTFS형식으로 포멧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 64GB USB플래시 메모리 윈도우에서 포멧 시]

 

 

[HPUSBdisk Format툴을 이용한 64GBUSB 포멧 시 NTFS, FAT32 가능]

 

 

이런 경우에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용으로 사용하는 USB플래시는 NTFS로 포멧되게 되면 차량에서 인식이 되지 않아, 업그레이드 용도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요즘 차량들은 무선업데이트(FOTA)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USB플래시로 수동 업그레이드를 해 줄 필요가 없다고 하지만, 아직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안정적이지 않아서 때로는 USB를 이용하여 수동 업데이트를 해 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32GB 이상의  USB를 FAT32형식으로 포멧을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마침 제 차량에 필요해서 구글링해서 얻었고,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하면서 파일도 첨부 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따로 설치가 필요없습니다.

 

1. FAT32로 포멧하려는 USB를 PC와 연결한 후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보여집니다.

지금은 16GB가 연결된 상태입니다. File System을 FAT32로 지정해 준 후 Quick Format 를 체크 한 후

Start 를 클릭합니다.

 

 

 

2. USB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된다는 경고창이 뜹니다.

그대로 예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3. USB가 포멧되고 있습니다.

 

 

4. 포멧이 완료 되었습니다.

 

 

5. 이렇게 FAT32로 USB가 포멧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걸 가지고 차량용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용도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6. 포멧 툴 파일 첨부 해 드립니다. 

HPUSBDisk.exe
0.09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