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생활

카카오 서비스 장애 이슈를 악용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주의 권고(펌)

728x90

카카오 서비스 장애 이슈를 악용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주의 권고 (펌)

 

 

그 새를 틈 타 카카오 관련 스미싱과 피싱 범죄가 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모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업종에 일하시는 분이나 그러지 않으신 분이더라도 컴퓨터나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보호나라 홈페이지  에 수시로 방문하셔서 보안관련 이슈를 확인하시고 대비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카카오 복구에 힘드실 엔지니어 분들과 관련 문제로 피해를 겪으시는 모든 분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복구로

문제가 조속히 해결 되길 바랩니다.

 

저희 블로그 티스토리도 아직 PC에서도 모바일 페이지로만 보이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이렇게라도 접근이 가능해져서 다행입니다. 자료 손실없이 복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포스팅 작성도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로그인 후 가능하네요. 그걸 오늘 알았네요. ㅎㅎ

 

장애가 처음 발생되었을 때 전,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채널 앱이 폰에서 접속이 되지 않아서 알게 되었습니다.

 

장애가 터지고 나니 카카오가 우리 삶에, 내 삶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뭐든, 옆에 있을 때는 중요성을 알지 못하죠!~ 떠나고나면 알게 되는 거 같습니다.

카카오가 우리곁을 떠나지 않도록 끊임없는 이용과 응원을 보내야 겠습니다.

 

저도 유익하고 꼭 필요한 고급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을 저장한 후 오류가 잠깐 보이더니...티스토리도 정상적으로 복구가 되었네요. 이젠 PC용 화면도 잘 접속이 되고 있습니다. 역시!!~~ 묵묵히 기다린 보람이 있습니다. 카카오 복구팀 감사합니다. 2022-10-19 16시 18분 티스토리 정상복구됨 확인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