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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관련문제해결

캐논 복사기 Canon ADV C3826 -한글 문서 인쇄 시 셀 음영 색상 인쇄 오류 _조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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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발생

한컴오피스 2020 버전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은 문서를 자주 인쇄를 하는 초등학교에서 새로 구입한 캐논 신형 칼라복사기를 사용하여 인쇄를 하니 상담 표(셀) 음영 부분의 색상이 진하게 인쇄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언뜻 보면 이 현상이 첨부한 사진으로는 확인이 되지 않을 정도로 미비하지만.....

출력물을 실제로 확인하면 눈에 띄게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사진이 C3826복사기를 전용 드라이버인 UFRII를 이용해서 출력 했을 때 상단 음영 부분의 색상이 많이 흐리게 인쇄되는 증상을 찍은 모습니다.

 

 

같은 학교에서 사용하는 다른 칼라 복합기 (신도 CM3030)로 같은 문서를 같은 한글2020에서 인쇄할 때 상단 음영색상이 뚜렷하고 진하게 인쇄가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학교에서는 삼성의 CLP-680 칼라프린터를 이용해서 같은 문서를 몇년동안 꾸준히 잘 인쇄를 해서 게시판에 부착을 해 오고 있는 상황이어서 , 이번 캐논 복사기에서 상담 음영부분의 색상이 뚜렷하게 인쇄되지 않는 오류에 대해서 당연히 복사기의 문제라고 판단을 하게 된 것입니다.

더구나 아래 게시판에 부착된 출력물들은.....재생토너를 사용하여 인쇄를 한 상태였으니, 더욱더 캐논 복사기의 화질 문제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원인

-캐논에서 자체 개발한(?) 대부분의 프린터와 복합기, 복사기에 기본사양으로 사용하고 있는 UFRII 드라이버와 한컴오피스2020 호환성 문제로 판단됨

- 고장이라고 보기엔 애매한 부분이 있음으로 호환성 문제로 표기함

-PCL드라이버의 개발업체가 HP사 이기 때문에 라이센스 사용에 따른 비용문제로 옵션으로 구분해서 탑제하는 것으로 보임

 

 

조치방법

-캐논 영업사원이나 고객센터의 문의하여 PCL 드라이버를 옵션으로 구입해서 적용하면 문제가 해결됨

-캐논 제품의 경우 특정모델에만 PCL 드라이버를 기본으로 제공 해 주고 있으며, 일부 모델의 경우 PCL드라이버를 옵셥으로 따로 구입해서 하는 경우가 있음

-문제가 발생된 복사기(Canon ADV C3826)도 UFRII드라이버가 기본이며, PCL드라이버는 라이센스 문제로 기본 탑제가 되지 않은 상태로 판매됨

 

1. LCD패널에서 카운터/기기정보를 선택한 후 하단에 확인되는 제품 시리얼번호를 메모해 둡니다.

 

 

 

2. PCL드라이버에 대한 라이센스 발행 사이트로 접속한 후 아래 정보를 입력해서 해당 제품에 대한 PCL 드라이버 사용가능한 라이센스를 다운 받습니다.

-사전에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PCL드라이버를 추가 구입해야 함

 

 

결과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PCL 드라이버 라이센스를 취득한 후 PCL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인쇄를 하니 아래와 같이 상단 음영부분이 뚜렷하게 색상이 인쇄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이러한 문제 이외에도 캐논 프린터(복사기, 복합기 포함)와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알 수 없는 인쇄 관련 문제(2장이상 출력안됨, 색상이상...등)가 발생되면 PCL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인쇄 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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