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카카오톡 프로필만 확인 해 보면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있네요 ^^;

728x90

 

목차

 

개요

어느날 우연히 누군가를 알게되고, 그 사람을 더욱더 많이 알아가고 싶고, 알아가다보니 사랑에 빠지고...

그렇게 만난 사람이 운명의 사람이라면 더욱더 깊은 사랑에 빠지고, 그리고 결혼하고.......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 상처받고...헤어지고...이별하고.....그렇게 한 살 더 먹어가고....

세상에 남자는 다 똑같다! 여자는 다 똑같다!! 그 놈이 그놈이다!! 믿을 놈이 없다!!

나는 왜 배신을 많이 당할까? 나는 진심으로 다가가는데....그 사람은 왜 나에게 진심이 아니었을까?

나는 그 사람을 믿었는데.....그 사람은 나를 이용만 했었다!!

믿고있었던 친구에게 돈을 빌려 줬는데....잠수를 타더라!

서로 친구라고 생각했는데...그 사람은 나를 친구로 생각하지 않는 거 같다!!

 

살아가면서...이러한 고민들을 한번쯤을 해 보셨을 겁니다.

옛 말에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알 지 못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인간관계에 대해서 가장 잘 표현한 속담인 거 같습니다.

 

옛날이야..카톡이 없었으니....그럴 수도 있지만, 지금 우리는 세계 최대 IT강국(?)인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우리에게는 그래도 약간은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진심이 어떤 것인지를 추측해 볼 수 있는 방법! 그건 바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확인 해 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제가 개인적으로 확인한 방법이며!! 카카오톡을 개발한 (주)카카오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지극히 제 개인적인 내용이오니...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참고용으로만 가볍게 확인 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아래 설명에서 언급한 친구이름은 실명이 아니며 영희와 철수로 대체해서 설명드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카카오톡(카톡) 프로필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방법

 

- 폰 주소록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 저장 한 후 카톡 친구로 추가를 하거나 또는 카톡 계정만을 가지고 친구 추가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상단을 보시면 일반적인 경우 아래와 같이 4개의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각각의 아이콘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아이콘이 3번째 있는 송금하기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의 유/무에 따라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 했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단순 메시지 차단:

- 일반적인 차단 방법입니다. 친구목록에서 친구 프로필을 길게 터치한 후 나오는 차단 메뉴로 차단하면 일반적인 메시지 차단 설정만 됩니다.

-이렇게 차단 한 경우에는 프로필에서는 아무런 변화없이 그대로 보여 집니다. 

-또한 멀티프로필을 설정해서 아무런 이미지가 없는 기본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프로필을 따로 지정 해 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프로필 사진처럼요!

 

이건 좀 민감한 부분인데요. 뭐! 그냥 등록할 사진이 없어서 저렇게 바꾸었다고 말하면 그렇게 믿을 수 있지만,

그 분이 나만 따로 프로필을 나눠서 등록해서 저렇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프로필로 지정 했을 수도 있으니....

다른 부분도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카톡 차단관리 화면 입니다.

일반적인 차단만 한 경우에는 아래처럼 그 프로필에 대해서 "메시지차단"으로만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대방 프로필에서 아무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자세한 마음을 알 수 없습니다.

읽앂이 있을 수 있거나, 답이 없거나, 1이 안 없어 지거나 그러겠죠!!

 

 

2. 완전차단: 메시지차단 + 프로필비공개

-이렇게 차단하는 경우는 차단관리에 들어가서 직접 메시지차단,프로필비공개를 설정 해 줘야 합니다.

-일반 차단을 한 후 한번 더 차단을 더 한 경우입니다. 두번 죽이는..아니 차단한 경우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프로필 화면을 보면 아래처럼 보입니다.

아시겠죠? 송금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3개만 보입니다. 당연히 프로필 사진도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내가 본인의 프로필도 볼 수 없도록 차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까지 상대방이 나를 차단 했을 경우에는 고민을 좀 해 보아야 합니다. 씁씁하겠지만 현실을 받아 들여야 합니다!

내가 뭐 나쁜짓을 한 게 아니라면..더욱더!! 씁쓸하고 고민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3. 송금버튼이 있을 경우에는 몇 가지를 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친구이름은 일반적인 김영희, 박철수로 설정했으며, 영희와 철수라는 이름을 임의로 사용했음을 알림니다. 특정인의 이름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아래처럼 내가 폰에 저장한 친구의 이름이 김친구 라고 가정 했을 때..송금 버튼을 눌렀는데....

김친구가 아닌 박친구로 이름이 보여진다면...(실제 보여지는 이름은 박*구 입니다)

송금 시 이름은 실명인증이 이루어진 상태를 보여주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본인명의의 폰에 카톡을 설치하고 실명인증을 받은 사용자의 경우라면, 본인의 실명이 보여지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이 친구의 본명은 박친구 인 것입니다. 나에게는 김친구라고 이름은 실명이지만 성씨는 다르게 알려 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싶은 경우 이겠죠?

 

이런 경우에는 더욱더 확실하겠죠? 성을 다르게 알려 준 겁니다.

이름은 같은 이름으로 확인되지만, 성이 다르게 보일 경우! 는 확실히 성을 다르게 알려 준 겁니다.

확실하 거리두기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저도 그 사람에게 거리를 두는 게 좋습니다.

 

2) 이건 또 다른 경우 입니다. 내폰에 저장된 친구의 이름이 정확할 경우

아래와 같이 송금화면이 보여진다면....이 친구는 본인명의로 개통한 폰이 아닌 우측에 보이는 사람의 이름으로 개통된 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3) 내 폰에 알수없는 사람의 카톡이 보일 경우에도 송금버튼을 눌러보면 상대방이 실명인증을 받았을 경우에 아래와 같이 확인 될 수 있습니다.

- 내 폰에는 상대방의 폰번호도 없고, 카톡계정도 모르지만....예전에 친구였었거나, 상대방은 나를 차단하지 않아서 그 친구 정보가 나의 카톡에 보이는 경우로 송금버튼을 눌렀을 때 내가 짐작가는 친구의 이름이 아니라면, 전혀 다른  사람일 수 있으며, 그 친구가 우측이름사용자의 명의로 개통된 폰을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5) 내폰에 저장된 이름이 김철수로 되어 있고, 송금화면에서도 김*수로 보인다면...

이 친구는 김철수가 맞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6) 때로는 아래와 같이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내 폰에 저장된 친구이름이 확실한 경우라면 그 친구가 카카오페이나 송금화면에서 실명인증을 한번도 하지 않았거나, 송금기능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거나, 유심기변된 폰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이거나 대포폰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프로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상대방의 마음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진심으로 대하고 있는 지, 거짓은 없는지....그것을 이 방법을 통해서 약간은 추측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호를 받은 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잘 모르는 사람일 경우 친해지는 단계를 확인 해 보는 척도는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방법은 아직 친하지 않은 친구에 대해서만 그 마음을 추측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친한 친구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마세요. 서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친한 친구와는 직접 대화로 확인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이제 친해지지 않은 단계인 친구프로필을 확인 했을 때

만약에 상대방이 나를 2단계 차단인 메시지차단+프로필차단 까지해서 설정한 상태이며 송금 버튼도 보이지 않고, 프로필사진도 

이렇게 변경되어있다면....그 분은 나를 완전히 차단한 것이고, 더 이상 상대하기 싫다는 표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끔 프로필확인 하면서 폰 주소록 정리에 참고를 해야 될 거 같습니다. -_-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