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토렌트 활용 3탄-통합] utorrent 최적 네트워크설정 적용하기

728x90

▣ [유토렌트 활용 통합] 토렌트 사용 중 다운 속도가 느릴때 확인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utorrent 프로그램에 있는 최적네트워크 자동설정 기능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다른 설정들은 변경하지 않으시고 이것만 따라하셔도 최적의 다운속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utorrent 를 사용 하는 중에 여러 사이트에서 시드가 존재하는 파일을 받았는데도 다운속도가 나오지 않을 때! 참 난감하셨을 겁니다.

 

이 다운 속도를 높이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그 여러가지 방법을 간단하고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연결된 공유기(WiFi) 설정에서 DMZ로 사용중인 IP를 등록해서 포트를 개방 하는 방법

 

2. ipfilter.dat 파일을 적용해서 유령 ip를 걸러내는 방법 및 툴

 

3. 오늘자 트렉커파일 자동 생성기로 생성된 트렉커 파일을 토렌트 파일 속성에 붙여 넣어서 적용하는 방법

 

4. 유토렌트 프로그램에 있는 최적 네트워크 환경설정 적용하기

 

 

● 오늘은 위 4가지 중에서 어제 간단히 언급했던 4 번째 "유토렌트 프로그램에 있는 네트워크 최적환경 설정 적용" 하기를 더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위 1,2,3 번을 둘러보신 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토렌트를 실행하시면 위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된 위치의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좌측 느낌표로 표시되는 것은 토렌트가 연결된 네트워크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 상태" 이며, 우측의 x 표시  이 표시는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가 "많이 심각하고 막혀 있는 상태" 이며, 아이콘이

 이렇게 녹색표시 일때가 가장 최적의 연결상태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2. 1번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지고 가면 위 그림처럼 알림 팝업이 뜨면서 "아이콘이 녹색이 아니면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라고 알려 주고 있습니다.

 

 

3. 2번의 아이콘이 녹색이 아닐때, 당연히 토렌트 다운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게 됩니다.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위해서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팝업이 뜹니다. 팝업을 보시면 위 그림처럼 적색 네모칸에 "dslreports" 를 클릭해서 현재 여러분께서 사용중인 인터넷 환경을 검색해서 최적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지역을 확인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4. 위 그림처럼 스피드 검색 사이트가 열립니다. 적색 사각 안에서 현재 님께서 사용하는 인터넷 유형을 선택하시면 사이트에서 인터넷 상태를 확인 해 줍니다.

 

 

 

위 그림은 4번의 사이트에 접속 되기전에 IE 창에서 알리는 팝업 메시지 압니다. 위는 확인, 아래는 허용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5. 사이트에서 확인된 네크워크 대역폭(?) 정보 입니다. 그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어디가 빠른지, 접속상태가 원활한지 한눈에 알수 있죠?

녹색으로 표시된 지역이 좋다는 뜻입니다. 위 그림은 도쿄, 타이완 이 두곳이 녹색 이네요.

 

 

6. 적색원은 업로딩 속도를 체크한 모습입니다. 위 그림은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지역이 같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 위 그림에서 나오는 결과대로라면 [도쿄 지역]을 대역폭 지역으로 선택하고 3번 팝업창에서 "검사실행"을 클릭하시면 위 그림처럼 해당 지역의 대역폭 속도체크를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업로드, 다운 로드 속도를 체크합니다.

 

 

 

 

8. 그 다음 네트워크 상태를 체크하는 모습입니다. 위 그림에서 대역폭 테스트 결과를 보시면 업로드가 5.5메가비트, 다운로드가 576키로비트

라고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대로 적용하면 당연히 다운이 느리겠지요? 여러번 테스트 한 후 확인 하시면 됩니다.

 

 

 

9. 기왕이면 업,다운 모드 속도가 잘 나오는 대역폭 지역을 선택하신 후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하시면 유토렌트가 최적의 네트워크를 찾아서 자동설정하게 됩니다.

 

 

10. 토렌트를 종료 후 다시실행 해 보신 후 확인 해 보시면 이전보다 훨씬 다운속도가 올라가 지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유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방법 이었습니다.

 

★ 오늘(2017-02-27, 01:00) 발견된 현상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위 그림과는 다르게...대역폭 드롭다운 박스를 열어도 Tokyo.JP 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저의 경우는 다른 지역(USA 등등)으로 검사를 실행해 보아도 서버와 연결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해결방법은 우선 "공유기 재부팅"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단, 위와 같이 도쿄(Tokyo.JP)는 보이지 않았지만

다른 지역을 선택한 후 서버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는 해결되었고, 더욱더 좋은 다운 속도 (최대 20MB/S)를 확인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 오늘 (2017-02-27 23:00) 다시 확인 해 보니 토렌트 설정화면이 다시 변경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도쿄(Tokyo_JP)가 보입니다. 아마도 최적 네트워크설정을 해서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대역폭 지역이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위 설정을 저장 후 다운 속도를 보니까 엄청 빨라졌습니다. 제 컴터에서 보는 가장 빠른 속도인거 같습니다.

 

SKB 기가인터넷 환경입니다. 제대로 네트워크 성능을 발휘 하는 거 같습니다.

 

따라서, 위 최적 네트워크 설정이 효과가 있다는 게 증명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 토렌트 세상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