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토렌트 활용 1탄] 유토렌트(uTorrent) 에서 파일 다운 잘 되게 하는 방법

728x90

▣ 유토렌트(uTorrent) 에서 파일 다운 잘 되게 하는 방법 입니다.

 

 유토렌트 사용자들이 알아두시면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어 포스팅 합니다.

 

유토렌트를 사용하면서 가장 짜증(?) 나는 경우가 시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도 안되고, 다운이 잘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경우죠?

 

그런 문제점(?)들을 하나씩 해결 또는 극복 해 가는 방법을 제가 터득한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이것이 정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1번부터 하나하나 따라 해 보시면서 토렌트 다운 상태를 확인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드(Seed, 씨앗) = 공유하는 파일 수?)가 많이 있는데도 해당 파일의 토렌트로의 다운이 잘 안되거나 피어접속(연결)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확인 해 봐야 할 가장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5가지:

 ☞ 1)각종 백신 및 보안프로그램에서의 차단여부 확인,

     2)공유기 고정IP할당설정,

     3) 공유기 DMZ 설정,

     4)윈도우방화벽 해제,

     5) 유토렌트 ip필터 적용  입니다. 이것들을 기본적으로 먼저 확인 해 보시면 됩니다.

 

 

 

● 오늘 발견한 방법입니다. -친절하게도 유토렌트 자체 프로그램 내부에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자동으로 찾아서 적용 시켜 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저만 몰랐을 수도 있지만....저 같이 몰랐던 분들을 위해서 공유 합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 링크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우측 아래 쪽 적색 원을 보시면 "삼각형 안에 있는 느낌표" 표시가 보일 겁니다.

이 표시가 현재 유토렌트가 잘 연결되어서 다운이 잘 되고 있는지, 네트워크 상태가 어떤지를 감지해서 표시해 주는 상태표시 알림 입니다.

"이 표시가 녹색이 아니라면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라는 풍선도움말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그겁니다. 따라서 위 그림처럼 녹색 삼각형이 아닐 경우에는 그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화면을 보시면 위 그림처럼 보입니다. 대역폭, 네트워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 그림에서 "Utorrent 설정안내" 팝업창에서 "검사실행" 을 누르시면 위 그림처럼 "검사중지"라고 표시가 되면서 대역폭과 네트워크를 스스로 체크해서 가장 최적의 상태를 찾아줍니다.

완료되면 "저장 후 닫기" 하시면 됩니다.

바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위 방법으로도 다운 속도가 개선이 되지 않았다면,....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설정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 내용을 먼저 적용하고도 잘 다운이 되다말다 해서 이 방법을 마지막으로 적용 해 보았습니다.

지금 병원에 있는 SKB꺼 머큐리 공유기로 DMZ 설정하고 다운 받고 있는데...짱 잘되고 있습니다.

 

 

 

 

 

● 유토렌트 ip필터 적용-2017.02.21 현재 이 필터 자동 업데이트는 서버문제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공유하는 수 많은 자료들 중에서 잘못된 유령 IP로 연결된 경우에는 다운 속도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팁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은 패쓰~~

 

 

 

 

 

 

위 그림처럼 피어접속 중,....이라고만 뜨고 며칠이 지나도 그대로 입니다. 다른 PC에서는 잘 받아지는데 말이죠!

 

유토렌트 ip 필터 적용을 위해서는 우선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종료하여야 합니다.

 

종료 후

 

updater-utorrent.exe
다운로드

 필터 자동 업데이트 오토툴 설치파일

 

 

uTorrent.exe
다운로드

 유 토렌트 설치파일

 

위 update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합니다.

 

 

 

유토렌트 실행아이콘을 우클릭해면 "파일위치열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걸 누릅니다.

 

 

 

그럼 ip 필터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설치된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 update.bat를 바탕화면으로 단축아이콘으로 꺼내 놓습니다.

 

 

그리고 update.bat를 실행해 줍니다. 그럼....CMD 창이 열리면서 뭔가를 내려받는 모습이 보일 겁니다. 그리고 알아서 닫힙니다.

 

그 후 위 폴더를 보면 ipfilter.dat 파일과 ipfilter.rar 파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토렌트가 알아서 ip필터파일을 적용해서 유령 ip를 걸러서 공유하게 됩니다.

 

그럼, 안 받아지던 정상파일이 잘 받아 질 겁니다.

 

 

●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 고정IP 설정 및 DMZ 설정하기

 

 

대부분이 집안에 들어오는 인터넷 가입업체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통해서 인터넷을 하게 됨으로

 

현재 연결되어 있는 공유기를 확인하여 공유기 설정화면으로 접속하여 고정ip로 변경해주고, DMZ설정을 해 줍니다.

 

 

 

 

시작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명령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 합니다.

 

 

위 화면처럼 명령어 ipconfig 를 입력하고 엔터...치면

그 아래로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정보가 간단히 출력됩니다.

그 중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에 나와 있는 IP가 현재 컴퓨터가 접속된 네트워크 공유기의 내부아이피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192.168.55.1 입니다.  (SKB 기가인터넷 사용중)

 

 

웹 브라우저에 192.168.1.1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위 그림처럼 공유기 펌웨어(?) 설정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저는 SK기가인터넷 공유기(H614G)를 사용하고 있는데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 계정은:admin, 비밀번호는 공유기 후면 접속 MAC주소 6자리+_admin 이었습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설정화면 중에서 위 그림을 참고하면 네트워크-LAN 화면에 들어가면 하단에 "고정IP할당"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은 공유기마다 다르기 때문에...대충 여기서 내용만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공유기의 설명서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정확한 메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연결된 컴퓨터들을 확인하면 사용중인 IP와 MAC 주소가 보입니다. 고정IP로 할당해 주고 싶은 컴퓨터가 사용하는 IP를 선택하여서 적용 해 주시면 해당 MAC 주소는 고정 IP를 사용하게 되어집니다.

 

 

 

NAT 메뉴의 DMZ 설정화면으로 들어간 후 위에서 고정IP로 설정한 IP주소를 DMZ로 설정 해 줍니다. 그렇게 되면 해당 IP로는 모든 포트가 열려서 토렌트 파일공유시에 쉽게 다운이 되어집니다. 단점은, 모든 포트가 열리기 때문에 악성코드나 해킹에 취약해 진다는 점입니다.ㅏ

따라서, 토렌트나 DMZ를 사용할 경우에는 예방할 수 있는 확실한 백신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보안이 취약한 신뢰가 적은 사이트의 접속은 주의 해야만 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적용하고 공유기를 재부팅 해 줍니다.

컴퓨터도 재부팅 해 주면 더 좋습니다.

 

이제 토렌트를 실행 시킨 후 피어접속이 잘되어 지는지...공유된 파일이 잘 받아지는 지,,,속도는 잘 나오는 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donaricano-bt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