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아이나비 G1 사용자등록지점을 X1 으로 이동 성공! 호환잘됨! 역시 아이나비!

728x90

▣ 아이나비 G1 사용자등록지점을 X1 으로 이동 성공

 

2008년식 SM3를 구입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았던 아이나비 G1을 1년 전에 매립하여 잘 사용 해 오다가...

 

최근에 6월에 SM5 G Classic 차량을 구입하였습니다. 물론 새차에 맞게 네비게이션도 신뢰하는 아이나비 X1 으로 풀매립패키지로 매립하였습니다. 블박은 QXD950 View~!

 

G1 네비게이션이 2D 지도를 사용하는 제품이고 OS도 윈도우CE(?)를 사용하는 상태!

X1은 3D 지도, 위성지도 AR 기능, ADAS 기능등 최첨단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 상태!

 

업무상 사용자등록지점을 500개 넘게 사용하고 있는 상황!

 

네비를 바꾸면 그걸 하나하나 다시 등록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니....ㅠㅠㅠ

 

그래서 네비 구입 전에 아이나비 측에 문의를 해 보았습니다. G1 에서 X1으로 사용자등록지점 데이터를 이동해서 사용이 가능한지...호환성 여부와 이동하는 방법 또는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함이었습니다.

 

아이나비측의 답변!

 

불완전하여서 권장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OS버전도 다르고 10년 차이가 나는 제품이니깐...

 

그리고 , 전화문의도 해 보았습니다. 전화받은 상담사 분은 " 잘 될꺼라고 문제없을 거라고 당연한 듯이 답변을 주셨습니다."

 

그 이후로 그 상담사 분이 다시 전화 오셔서....본인이 잘 모르고 안내를 잘 못 했다고 사과전화까지 왔었습니다.

 

분위기 상으로는 거의 안되는 쪽으로 가고 있었죠!~ 그건, X1을 장착하게 되면 500개 넘는 사용자지점을 하나하나 다시 등록하는 노가다 작업을 해야한다는 말과도 같았습니다.

 

드디어 차량이 오고 X1 을 매립을 하였습니다.

 

 

처음 순정상태의 모습입니다. 트립컴퓨터(?) 화면이 있는 자리에 흔히 매립합니다.

이 작업도 새차이다 보니깐....마감제도 없고 잘 안될 꺼라는, 해 본적이 없어서 자신이 없는 답변을 하시는 아이나비 지정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근처에 다른 지정점으로 문의를 해 보았습니다. 10년 넘게 아이나비만을 해 오신 매장으로 홈페이지도 잘 되어있고, 전화 받으시는 분도 친절하셨습니다. 한번에 안된다고 하지 않으시고 ...알아보시고는....2017년형이지만 내부 모양이 비슷하여서 2010년식 마감제로 호환이 되니 장착이 가능할 꺼라는 답변!! ㅎㅎㅎ 기뻣습니다. 아직 2017년형 SM5를 작업 해 본적은 없으셨지만....가능하다고 하여서 다행이었습니다.

역시 아이나비 지정점(장착점),대리점 은 기술력이 좋아야 합니다. 어디인지는 비밀댓글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주말 오전 9시에 예약하고 방문하여 차량이 뜯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예상 장착 시간은 약 3시간....12시까지! 였지만...작업은 12시 30분쯤 끝난듯 했습니다. 장착작업 하신 기사님께서 차량이 배선이나 구조가 까다로워서 어려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포기 하시지 않으시고 깔끔하게 흠집하나 나지 않고 깔끔하게 X1 매립장착이 완료 된 모습입니다.

넌슬립 대쉬보드 패드도 덮은 모습입니다. 네비가 쏙~들어가 있어서 깊이가 있습니다.

근데....너무 깊어서 정전식 터치방식인 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 하기가 약간...아주 약간....번거롭더군요.

이 문제는 터치펜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마침 친구가 준 터치볼펜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고맙다 친구야! ㅋㅋ

 

 

 

X1 실행화면 입니다.  순정에서 있었던 안전벨트 경고등 그리고 또 하나(상향등 표시?)가 없어지긴 했지만...차를 받은 지 얼마 안되어서 작업을 해서...뭐가 있었는지도 기억이 안나는....ㅎㅎ

오히려 순정보다 네비 좌우의 마감제가 더 고급지더라구요! ㅎㅎ

 

 

● 자 문제는 지금부터...G1에 있는 500개가 넘는 사용자등록지점을 옮깁니다.

 

   여기저기서 안된다고 했지만...왠지 잘 될 꺼 같은...느낌으로......옮겨 봅니다.

 

 

G1의 SD카드를 컴퓨터에서 삽입하고 위에서 보이는 폴더(오른 쪽) 경로로 갑니다. \inavidata

 

사진에서 보이듯이 사용자등록지점(저의 경우는 업무용,가족,여행...등 폴더로 되어있어서 ) 파일인 UserPoint*.bin 파일들을 복사해서

 

그대로 X1의 SD카드안의 경로(\inavi3d\iNaviData)에 그대로 복사 해 줍니다.

 

그리고 X1를 시작 해 봅니다. 짜잔~ㄹㄹㄹ

 

 

우와!~ 다행히...다행히도 500개가 넘는 G1에서 사용하던 사용자등록지점이 그대로 X1으로 잘 옮겨 졌습니다.

제 느낌이 맞았네요...그리고 전화상담했던 아이나비 전문상담사님의 말이 맞았네요. .ㅎㅎ 실수였지만! ㅋㅋ

 

 

 

 

사용자지점으로 들어가서 정보가 잘 올라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경로검색도 잘 되더이다.

 

이로써 G1 에서 X1으로 사용자 등록지점 옮기는 작업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580개를 새로 다시 등록하는 노가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남은 것은 휴가를 즐기면서....새차에 적응하면서 열심히 일하는 거 밖에 안남았네요.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

마지막으로 저의 SM5 사진 투척 합니다.! 나의 블로그 임으로 !! ㅎㅎㅎ

 

2017년형 SM5 G Class!! 디자인 멋지네요. 한개의등급만 생산한다고 합니다.

이슬비가 살짝 내려서 동글동글 붙어 있네요...ㅎㅎ

 

잘~~ 달려 봅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