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Windows 10 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 가 아무것도 안될때

728x90

▣ Windows 10 에서 제어판- Windows 기능 켜기/끄기 가 아무것도 안될때

 

윈도우 10 사용 중 .NetFramework 등 구성요소를 추가/삭제 할 때 사용하는 제어판의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램- Windows 기능 켜기/끄기 기능입니다.

 

이걸 실행하면 설치된 구성요소의 목록이 보여져야 하는데....아래와 같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 난감하죠? 이게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어야 netframe 등 손상된 기능들을 윈도우 재설치를 하지 않고 일부 수정이 가능할 텐데 말입니다.

 

 

 

 

 

 

원인은 이거 였습니다. Windows Module Installer 작업관리자 항목에서는 TrustedInstaller 라고 보이면서 메모리나 CPU 사용량을 많이 잡아 먹는 범인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중지 했었는데..이게 원인이었습니다. 관리 메뉴로 가서 이 기능을 "시작" 해 줍니다.

 

 

이후 해당 기능을 다시 들어가보면 (재부팅 안해도 되네요)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읽어오고 있다는 것이죠.

 

 

 

 

짠!~ 위 그림처럼 정상적으로 "Windows 기능 켜기/끄기" 가 정상적으로 동작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저의 경우는 윈도우10을 저사양 PC에서 가볍게 사용하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각종 서비스 항목을 끄는 작업을 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아무런 생각없이 여러가지를 중지 해 버린 이후부터 그랫던 것 같네요.

저와 같이 위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위의 서비스 항목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