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do-it-yourself)

Shauto 샤오토 SUV트렁크매트(차박매트) 풀커버 세트 장착 - 더 뉴 니로

728x90

▣ Shauto 샤오토 SUV트렁크매트 풀커버 세트 장착 해 봤습니다- 더 뉴 니로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한 후 위와 같이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입했습니다.


제가 직접 선물받은 제품을 사용 해 본 후 포스팅 합니다. 제품관련 업체에는 그 어떠한 스폰서 없이 작성된 포스팅임을 먼저 알려 드립니다.




제 차량은 더 뉴 니로 2020년식 노블레스 스페셜(+ECM룸미러 옵션 만 추가) 입니다.


업무용으로 차량을 사용하려다 보니...뒷 트렁크에 물건을 많이 싣고 내리는 작업을 자주 하게 되기 때문에.....차량손상이 걱정되었었는데요


차량 구입 기념으로 회사 사장님께서 선물로 구입해서 보내 주셨습니다.


제품 검색 및 추천은 제가 해 드렸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사장님!!





오늘 낮에 기온이 좀 올라가고 햇살이 아파트 주차장에 내리 쬐이는 시간을 이용해서 장착 해 보았습니다. (영상 10도정도)


그 과정을 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작업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날씨가 춥기 때문에 우선 집안에서 기본적인 준비를 한 후에 가지고 나가서 부착 작업을 하시면 작업이 더 수월 하실 겁니다. 


  준비하고 나가서 붙이기 까지 약 30분 정도 소요 되었던 거 같습니다.


포장 배송 상태- 아래와 같이 두툼한 박스에 포장되어서 배송되었습니다.






1. 박스를 개봉해서 추가상품으로 구입을 추가한 트렁크정리함-(S)사이즈를 조립(?) 해 놓았습니다.





2. 이건 2열 등받이 매트에 벨크로를 부착한 사진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부드러운벨크로(=앞 벨크로)를 부착하시면 안됩니다.

잘 못 부착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올려 봤습니다.






3. 2열 등받이용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있는 거친벨크로(=숫 벨크로)에 추가로 여러곳에,

 함께 포장되어 제공된 여분의 거친 벨크로를 정성껏 부착 해 줍니다.

더뉴니로 2020년식은 2열 등받이 후면(매트 부착면)이 부직포(=암 벨크로) 처럼 되어있기 때문에, 

거친벨크로만 매트에 부착 해 주시면 그대로 

부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등받이용 매트에는 부드러운 벨크로(=암벨크로)를 추가 부착하지 않고 준비 해 줍니다.

-우리집 냥냥이가 상관 중입니다. ㅋㅋㅋ-





4. 트렁크 바닥용 매트 뒷면에도 아래와 같이 거친벨크로(=숫 벨크로)를 부착 해 줍니다.

전 아래 사진과 같이 11군대에 부착해 주었습니다. 

니로 트렁크 바닥도 2열 등받이 후면과 같이 부직포 재질로 되어있음으로

거친벨크로만 부착해서 준비 해 주시면 됩니다.





5. 좌, 우 옆면 쪽 매트커버 후면에는 기본적으로 부탁 된 거친벨크로 이외에 부착률을 높이기 위한 부위에 거친벨크로를 추가로 부착하고, 다시 그 거친벨크로 위에 부드러운벨크로를 부착 해 주신 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부드러운벨크로 이면지(하얀색)가 보이게 부착해 주시면 됩니다. 이면지는 차량에서 부착전에 때 주시면 됩니다.






6. 트렁크 정리함도 잘 붙여서 만들어 놓았습니다. 





7. 이렇게 준비가 된 매트를 포장되서 올 때의 대형 비닐에 넣어서 주차장으로 이동 준비 합니다.



8. 주차장으로 이동해서 차량의 트렁크를 열고 모든 짐을 1열의자 쪽이나 차밖으로 빼 주시면 됩니다.





9. 2열 의자를 폴딩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위쪽 2열 등받이 의자 뒷면부터 부착 해 주시면 됩니다.




10. 오늘 아침 기온이 평균4도 였는데...다행히 햇살이 내리쬐이는 주차장 반절은 약 8도 정도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햇살아래쪽에 20분 정도 차량을 주차해 준 후에 차가 조금 따듯해 진 후 작업 했습니다.

차량용 물티슈로 매트 부착이 필요한 트렁크 안쪽 뒷바퀴 좌우 옆면을 잘 딲아서 

먼지를 제거 해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11. 준비해 온 2열등받이용 매트에 부착한 벨크로 이면지를 제거한 후 위쪽부터 잘 맞춰서 

꾹꾹 눌러서 부착해 주면 됩니다.





12. 바닥용 매트도 잘 맞춰서 부착 해 주시면 되구요, 이제 옆면작업이 중요합니다.

저는 우측옆면 부터 부착했구요. 중요한 것은 옆면매트는 이면지를 미리 제거하지 마시고 윗부분 이면지만 4개 정도 제거 해 주신 후 매트 위치를 잡아 주신 후에 나머지 이면지를 제거해서 부착 해 주시면 부착이 편리합니다. 

이게 요령인 것 같습니다.

옆면 매트 위치를 잘 잡아주시려면 뒤쪽 부분(아래 사진 적색 네모) 부터 잘 끼워 주신 후

 윗 부분을 맞춰 주시면 위치 잡기가 수월 합니다.





13. 이제 좌측 옆면 매트를 부착해 줍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이면지는 위쪽 4개 정도만 제거 해 주신 후 ,

 매트 뒷면(아래 사진 파란색 네모)

부터 끼워 주신 후 윗부분을 맞춰 주시면 수월하게 위치를 잡아 주실 수 있습니다.

위치가 잡히면 나머지 벨크로 이면지를 제거해서 꾹꾹 눌러서 잘 부착 해 주시면 됩니다.





14. 샤오토 트렁크 매트 전체 부착이 완료 된 사진입니다.


색상이 검정색+레드가 시인성이 좋고 넓게 보이는 색상이라서 이거로 선택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옆면 부착시에는 차량이 차가운 상태로 작업 하시면 습기가 발생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차량을 따듯하게 해 주신 후 겨울 온도차이로 인한 

습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한 후 작업을 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평탄화만 잘 해 주면 요즘 대세인..차박매트로도 손색이 없을 듯 싶습니다.

침낭하나 가지고 훌쩍 떠나고 싶어지네요. ㅎㅎ



2열등받이를 세워서 고정 시켜보니...

약간 접히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등받이 세우고 눕히는 동작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뒷면 트렁크 러기지 스크린을 장착해도 크게 걸리는 게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트렁크정리함 S사이즈가 높이가 딱 맞습니다.



이상으로 더뉴니로-샤오토 트렁크 매트 부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