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문제해결

아이나비 블랙(Black) 모델 윈도우7, 8, 8.1 용 x64 지원 드라이버 설치방법(2015 최신)

728x90

 ▣  아이나비 블랙(Black) 모델 윈도우7, 8, 8.1 용 x64 지원 드라이버 설치방법(2015 최신)


제가 사용하고 있는 iNavi Black(BlackBOX)가 윈도우 x64 버전에 연결 시 필요한 정식 드리이버가 없어서 구글링을 통해서 발견한 호환드라이버(2013년 개선버전)를 포스팅 합니다.

 


윈도우7 x64bit를 사용하고 계신다면..이전 방식으로 설치가 안되는 경우라면 아래 방법대로 새로운 버전의 LIBUSB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작동도 잘 되실 겁니다.

 

★ 2015년 추가된 새로운 설치 방법은...윈도우8 이상 에서는 디지털서명이 없는 드라이버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윈도우를 재시작 시킬 때 Shift 키를 누른 채로 "다시시작"을 선택하시면, 윈도우8(이상버전)이 재부팅 되면서 고급설정으로 부팅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문제해결-고급설정-재부팅 시 아래 사항을 적용하여 윈도우 재부팅-재부팅- 안전모드처럼 여러개의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드라이버 설치 시 디지털 서명을 적용 하지 않음" 을 선택하여 윈도우를 부팅 한 후 디지털서명이 없는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시면 빨간색 경고 팝업이 나오면서 강제로 설치할 수 있도록 됩니다. 그 방법을 이용하시면 윈도우8 이상 버전의 64비트 에서도 아이나비블랙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방법은 아래와같습니다.


블랙을 연결하고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려고 하니..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면서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분명 2011년도에는 동일한 드라이버로 설치가 잘 되었었는데..ㅠㅠ

 


 


디지털 서명이 없어서 설치가 안된다는..ㅠㅠ 2011년도에는 그냥 무시하고 설치해도 설치가 잘 되었었는데..ㅠㅠ

고민끝에 구글링을 다시 해 보았고 LIBUSB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더 완벽한 호환드라이버를 찾아서 새로 게시합니다.

● 지금부터 검색 해서 설치하기 까지의 과정을 게시 합니다. 더 새로운 윈도우(예, 윈도우8.1)에 잘 연결 안될 때나 LIBUSB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이 나온다면 아래 순서대로 새버전드라이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에서 " LIBUSB Windows7 x64 driver"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2) 가장 위에 있는 검색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LIBUSB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 되면서 아래 쪽에 보면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3) 위 그림의 Project download site 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사이트로 연결되면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4) 파일을 다운 받아서 압축 해제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폴더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폴더는 설명이 들어있는 것으로 보이고, 드라이버 설치에 필요한 파일은 bin 폴더에 들어가 있습니다.

5) BIN 폴더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inf-wizard.exe 를 실행합니다.

 


 


6) 마법사(WIZARD)가 실행되면서 설치에 필요한 정보가 들어가 있는 .inf 파일을 생성할 수 있게 해 줍니다.
Next를 누릅니다.

 

 

7) 설치하고자 하는 드라이버가 iNavi Black 임으로 아래 그림처럼 선택하고 Next 누룹니다.

 

 

8) 여러가지 장치에 대한 환경정보를 볼 수있습니다. 그대로 Next 누룹니다.

 

 

9) 장치환경정보에 따라서 .inf 파일이 생성되면서 저장위치를 물어봅니다. 그냥 그대로 "저장" 을 선택하면 됩니다.

 

 

10) inf 파일 저장이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드라이버 설치과정이 진행 됩니다. Install Now...를 누룹니다.

 

 

11) 드라이버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2011년 버전에서 발생된 디지털서명이 없어서 설치가 안된다는 쓸데없는 경고메시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조용히 설치 과정이 이루어 집니다.

 

 

12) 드라이버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13)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 해 보면 iNavi Black가 정상적으로 에러없이 설치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4) 드라이버 속성에 들어가서 드라이버 정보를 확인 해 보면 2012년 1.2.6 버전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13년 드라이버는 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나름 설치가 잘 되고 블랙박스도 PC와 연결이 잘 되고, PCViewer도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것으로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 블랙박스 윈도우7  64비트용 드라이버 설치과정을 마칩니다.
 드라이버 파일 등록 합니다.    

 

 

libusb-win32-bin-1_2_6_0_7z



♣ 추가로 위 드라이버 설치과정이 복잡하신 분들은 아래 파일로 드라이버를 자동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iNavi_Black_64bit.7z

위 파일은 어느 유능하신 분이 직접 수정 해서 만들어 주신 파일로 보입니다.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이것도 정말 편리하게 설치가 됩니다. 

*출처링크

728x90
반응형